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세상의 모든 정보

용인삼성반도체위치, 이동읍공공주택지구, 용인경강선, 용인시반도체고속도로, 삼성반도체클러스터.

by Storm Duck 2024. 3. 12.

용안삼성반도체


삼성반도체에서 20년간 무려 300조원을 투자한다고 합니다. 기간이 20년으로 길기는 하지만 규모가 매우 어마어마하죠 참고로 삼성이 미국 테일러시에 짓기로한 파운드리 공장의 투자규모가 20조원입니다. (24-25년완공목표) 테일러시의 1.5배이며 우리나라 1년 예산이 700조가 안된다는걸 가만하면 실제로 아주 엄청난 규모의 삼성미국반도체 공장이 유치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용인시 개발계획도

 

 

 

용인삼성반도체위치

 

남사읍 이동읍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 (수용지역)  개발행위 허가 제한지역으로 지정된 이동읍송전리, 화산리, 시미리, 덕성리, 남사읍창리, 완장리 일대가 위치로 지정되어 수용보상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용인시 고시공문

 

용인 삼성반도체 클러스트 위치

 

클러스터라는 것은 산업단지로 유사업종 내 다른 기능의 기업이나 기관들을 한곳에 모아놓은 것입니다. 이 클러스터에 기업 연구소, 대학 각종 지원을  제공하는 벤쳐 캐피탈등등 한단지로 시너지를 낼수 있습니다. 용인클러스터 조성이 되면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가 됩니다. 용인첨단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규묘 215만평.

반도체클러스터 착공시기를 3분의1 수준으로 단축하기위해서 원희룡장관은 10년 내외로 걸리던 산단조성기간을 7년목표로 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준비된 기업은 2026년말 착공절차를 앞당기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이동읍공공주택지구

반도체 특화도시

 

 

국토교통부 이동읍 228 제곱미터 공공주택지구 지정 발표. 반도체 국가 산업단지 배후도시 역활을 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천리, 묵리, 덕성리,시미리 일원에 1만6000가구가 들어서는 신도시가 조성이 된다. 정부는 이같은 내용의 공공주택지구 지정 계획을 발표했으며, 용인시 이동읍 일원의 신도시 조성은 반도체 특화도시로 육성한다는 방침으로 첨단 스마트시티 기술을 대폭도입해 생활,환경,안전,교통분야에 최고의 돗로 개발할 계획이다.

 

용인시 이동읍 공공주택지고 개발 계획도 용인시

 

 

용인시 반도체 고속도로

 

국토교통부가 (화성-용인-남사-원삼-안성) 반도체 고속도로 민간투자 적격성 조사를 한국개발연구원 공공투자관리센터로 신청하여 이에 용인시장 이상일은 공약인 해당도로 개설을 시가 정부에 요청해 이에 받아들여 본격적 사업을 추진한다면서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해당고속도로는 화성양감 - 용인남사 원삼-안성일죽을 연결하는 45키로미터 구간이다. 

고속도로가 개설되면 이동,남사에 조성되는 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 원삼용인 반도체클러스터로 연결되는 도로를 만들어 경쟁력이 강화될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용인시 남부권의 동서를 연결하는 간선 도로망이 생기는 것에대해 교통 편의가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고속도로 개설시 안성, 화성등 인근 시에도 도움이 될것이다. 

 

용인시반도체벨트위치

 

 

용인경간성 연장 노선안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이 당초보다 앞당겨질 예정으로 이는  용인, 남사 이동 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이 성공적으로 가동되기 위해 교통인프라의 중요 역할을 할 경강선 광주~용인 연장사업이‘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고 시가 판단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에 최종 건의한 12개의 노선에는 경강선 연장선을 비롯해 시를 통과하는 3개 노선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처인구 원삼면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에서 이동·남사읍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를 지나 화성시 전곡항까지(89.4㎞) 이어지는 ‘경기남부동서횡단선’과 수서역부터 평택 지제역까지(61.1km) 이어지는 ‘수도권 고속선 2복선화’ 사업 등이다.

경강선연장노선도

 

경기남부동서횡단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