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수행기/Health 건강

건강하려면, 감정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by Storm Duck 2019. 11. 8.

목차>

1. 건강과 감정조절.

2. 너무 건강을 걱정하면 오히려 병이 된다.

3. 건강에 좋은 마음가짐.

4. 건강을 위한 마음가짐의 실천 방법 

 

 

 

건강과 감정조절

 

우리의 감정과 마음은 보이지 않는 에너지 이지만, 신체 건강에 매우 영향을 줍니다. 

보이지 않는 에너지 세계에서도 감정과 마음, 주변 환경의 에너지 파장이 활발하게 서로 연관되어 움직이고 있습니다. 

가벼운 감기나, 몸살의 징후는 지금 피곤하고 쉬고싶다는 나의 마음과 감정의 파동이 신체에 들어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 컨디션이 안좋을 때에는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과법에 깊게 들어가면, 사람이 병에 걸리거나, 건강상에 가볍지 않은 이상징후가 발생하는 이유가 단순히 감정조절의 문제만이라고 말할 수 는 없습니다. 깊은 잠재의식에서 태어날 때부터 어떤 경험을 해야하는 것이 셋팅되어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감정 조절이나 세상에서 말하고 있는 예방법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도 분명이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의 사람들은 감정과 마음을 잘 다스리는 것으로 평생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가지 예로, 플라시보 효과 라는 것이 있습니다. 

 플라시보 (영어: placebo)는 심리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환자가 의학이나 치료법으로 받아들이지만 치료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가짜 약제를 말합니다.

 

 플라시보 효과는 가짜약을 먹는데도, 나의 의식이 약을 먹었다고 생각하게 되면, 마음이 안심되고 몸이 치료되고 있다는 뇌 작용으로 실제 치료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실제로 자연치유할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것을 잘 알고 활용한다면 우리의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너무 건강을 걱정하면 오히려 병이 된다.

종종 주변에서 건강에 매우 신경을 쓰는 경우에 오히려 암에 걸리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왜 다른사람보다 더 신경을 쓰는데 병에 걸리는 걸까? 그것은 암에 걸릴지 모른다는 불안한 생각이 그런 에너지를 형성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영성책중에서 아미타 무르자니라는 외국여성분이 암으로 죽었다가 임사체험을 하고, 깨어나서 자신의 경험을 기록한 책이 있습니다. 사후세계에서 본 자신의 병이 과거의 안좋은 업보라든가, 꼭 당해야 하는 운명적인 카르마가 아니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그녀가 병에 걸리기 몇년전에,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와 남편의 형이 암으로 사망하는 사건이 있었고, 이때 암을 이기는 방법등을 수집하고 정리하면서 암에대한 두려움이 계속 마음속에 있었다고 합니다 . 그 원인으로 암이 몸에 생기게 되었고, 그녀는 임사 체험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의 모든 생각과 감정은 생명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두려움, 미움, 원망, 증오와 같은 파동이 낮은 부정적인 감정의 에너지가 병으로 현실화 되기도 합니다. 위 사례의 아미타 무르자니라는 여성이 그 한 예가 되겠고, 그녀의 자서전에 잘 나와 있습니다. 

 

반대로 희망, 사랑, 용서, 용기와 같은 긍정적인 에너지는 우리 신체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지금 당장 실험해 볼수도 있습니다. 가만히 눈을 감고, 사랑 희망 용서 용기 감사 라는 단어들을 순서대로 때올리면 그 기부은을 그냥 느껴 보세요. 어깨가 가벼워지고, 몸의 컨디션이 한단계 좋아짐을 금방 느낄 수 있습니다. 

 

이처럼 병에대한 두려움이 우리를 반대로 병에 걸리수 있게 한다는 것을 알야 야 합니다. 

 

 

 

건강에 좋은 마음가짐 방법

 

 

만약에 자신에게 종교가 있다면, 이것이 좋은 도구가 될 것입니다. 

회개하면, 모든 죄책감에서 벗어날수 있고, 종교의 신에게 모든 두려움을 맡기면 됩니다. 

예를 들어, 신심이 깊은 사람이라면, 모든 현실이 다 주님의 뜻이기 때문에 오늘 지금 이순간에 마음이 편안하고, 긍정적인 에너지의 감정상태가 유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글쓰는 나는 어떤특정 종교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교회나 성당에 가고, 부처님 경전을 수지독송 한다든가 하는 일들이 우리의 잠재의식에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생각하면, 누군가 종교를 갖는 것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종교가 없다면, 돌아가신 조상이 나를 지켜주고 보호해 준다고 생각 할 수 도 있을 것입니다. 

샤머니즘의 무속신상에서는 조상들이 죽으면 별이되어 우리를 지켜준다거나, 마을에 큰나무의 정령이라거나, 뒤산에 큰바위 라든가 그런 나를 보호하는 형상을 마음에 두고, 자신의 지금 이순간 마음을 편안하고 긍정적인 감정으로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건강에 나쁘다는 것은 스스로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건강에 나쁜줄 알고, 담배를 피우고, 인스턴트를 먹고, 영향이 불균형 하거나 과식 폭식 하는 습관이 있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나의 무의식에 건강에 나쁜짓을 하고 있다는 것이 계속 저장이 됩니다. 

한두번 하는 행위로 잠재의식을 바꿀 수 는 없지만 수년에 걸쳐 한 행동은 잠재의식에 강하게 각인되고 그러인해 병이 됩니다. 이러면 건강에 나쁠텐데... 하는 생각이 잠재의식에 추척되게 하지 마세요.

 

주변에 안좋은 감정이 들게하는 사람이 있다면 정리를 해야 합니다. 친구, 아는사람, 직장 등등 가족이라도 서로 성격이 안맞아서 부정적인 파동을 주게 된다면 떨여져 살아야 좋고, 서로 무정하게 지내는 것이 서로의 건강과 삶에 좋습니다. 

너가 나빠서 내가 나빠서가 아니라, 세상에는 일부의 사람이 나랑 맞고 일부의사람은 나랑 맞지 않는다는 것을 인지 하면 쉽게 인간관계에서 오는 부정적인 감정을 정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을 사랑해야 합니다. 

어떤 불행이 와도 자신을 평소에 지극히 사랑하고 아낀다면, 풍파를 피해갈 수 있습니다. 이말은 무슨말이냐면, 현실이 나의 잠재의식이 보여주는 비디오라는 것을 인지하는 사람만이 이해할 수 가 있을 것입니다. 모든 현실이 나의 잠재의식의 안내로 펼쳐지는 것이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좋은 것을 가져다 줄 것이며,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사람에게 이기적으로 대하거나, 남의 것을 빼앗거나 하는 것은 진정으로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성숙한 사람이라면, 남을 이기적으로 대해서 자신에 남들에게 미움받도록 놔두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부정적인 감정에 놔두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댓글